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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건강

술먹은 다음날, 이것드세요! 숙취해소 음식

m j  ♩ 2017.12.28 13:32



연말을 맞이해 회식이나 술자리가 잦은 요즘

다음날 아침 두통과 울렁거림 등의 숙취로 인해 괴롭습니다

또 잦은 음주와 기름진 음식 등의 섭취등으로 속까지 불편해집니다

숙취를 빨리 해소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며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에 함유된 아스파라긴 성분은 알코올의 독성제거에 탁월합니다



꿀은 위를 보호해줍니다

또 음주로 인한 저혈당 증세를 막아줍니다


단감


쓰린속을 진정시키고 술냄새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숙취해소에 좋고

탈수현상과 칼륨결핍 예방에도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의 구연산과 사과산은 음주로 인한 피로회복에 좋으며

리코펜 성분은 알콜을 분해할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피로해소와 원활한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수분과 당이 풍부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


연근은 비타민이 풍부해 숙취로 인한 피로회복에 좋으며

신경 불안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우리몸속의 알콜분해속도를 높여줍니다



갈증해소에 도움이되고 소화촉진,

체내 알코올 성분을 빨리 배출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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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 다 쓴다는데 나만 몰랐던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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