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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여자의 고민

피부미용에 도움이되는 비타민

m j  ♩ 2013. 1. 9. 10:05

 

 

 

 

 

 

 

 

 

 

비타민C는 피부층에 존재하면서 탄력을 갖게하고 피부의 보습을 담당하는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합니다

또 멜라닌색소생성이 과도해지는것을 막아주어 피부의 색소침착현상을 방지해주어 노화현상을 지연시켜주기도 합니다

여르드름 피부나 햇빛에 타서 따끔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

오이, 사과, 키위, 오렌지,레몬

 

 

 

 

 

 

 

 

 

 

 

 

 

 

레티놀 = 비타민A

 

 

레티놀은 비타민A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게되면 우리의 피부는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겨 노화가 빨리 찾아오게됩니다

비타민A는 피부를 젊고 생기있게 가꿔주며 잔주름의 형성을 막아주고 피부건조와 거칠어짐을 개선해줍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

달걀, 녹황색채소, 치즈, 버터, 당근

 

 

 

 

 

 

 

 

 

 

 

 

비타민B는 피지분비를 조절해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시키고

 스트레스나 자외선 등 외부자극을 감소시켜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비타민B가 결핍되면 버짐이 생기거나 알레르기승 피부가될 위험도 있습니다

 

 

비타민B가 풍부한 식품

우유, 요구르트,육류,콩

 

 

 

 

 

 

 

 

 

 

 

 

 

 

 

토코페롤=비타민E

 

 

비타민E는 토코페롤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노화방지 비타민이기도 합니다

피부각질층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것을 방지하고 피부상태를 유지시켜줘 보습과 영양화장품에 많이 쓰입니다

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겨울철 트고 갈라진 입술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

아몬드, 땅콩, 호두, 바나나, 배, 망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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