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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기 어린이, 이것! 챙기세요

m j  ♩ 2016. 12. 15. 22:42

 

 

 

 

 

 

장환경이 튼튼해야 면역력도 쑥쑥

 

 

 

같은 음식을 먹어도 배탈이 나는 아이가 있고, 멀쩡한 아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장건강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장에는 약 100조 이상의 균이 살고 있습니다 ( 몸속 면역세포 중 70%이상 )

 

이 균들은 섭취한 음식을 먹고 함께 사는데 건강한 장을 유지하려면

 

장내에서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의 비율이 중요합니다

 

 

인스턴트음식,군것질,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균형이 깨지면 장이 제기능을 못하고 설사나

 

면역력 저하를 유발하기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의 장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은 장건강을 위해 평소 유유,발효식품을 챙겨먹이는것이 좋습니다

 

또 설탕보다는 올리고당을 사용해 음식을 조리해주면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력관리도 필수

 

 

 

 

성장기 어린이들은 학습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시력관리도 필수입니다

 

책을 너무 가까이보면 원근조절 담당 기관이 퇴화하여 시력저하가 일어나고

 

TV를 오래보거나,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등으로 시력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시력은 만6세~만9세 사이에 완성이 됩니다

 

이시기에 정상시력 발달을 놓이면 이후에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눈에 이상이 있는 상태로 학교생활을 하면 시력발달에도 영향을 미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더해 사회생활에도 어려움이 생기므로

 

반드시 시력관리도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식물성 비타민A)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합니다

 

 

 

 

 

 

 

 

 

 

 

 

기초체력을 높여라

 

 

 

 

온종일 학교에서 공부하고, 방과후에는 또 학원에 가는 요즘 아이들은

 

아침에 피곤해서 제대로 일어나지못하는것은 물론

 

늦잠으로인해 아침밥도 먹지못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바쁜 아이들의 기초체력을 길러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초등학교에 다니는 시기의 아이들은 성장을 하면서

 

골격형성이 뚜렷해지고, 신체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이므로

 

건강한 성정,발육을 위해서는 균형잡힌 영양공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기초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탄수화물,지방,단백질을 포함 비타민,미네랄 등의 필수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서 충분한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특히 골격형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

 

에넞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도 꼭 챙겨주면 좋습니다

 

 

 

 

 

 

 

 

 

 

 

 

 

활발한 두뇌활동을 위해서

 

 

 

 

성장기 아이들은 DHA를 충분히 보충해줘야합니다

 

DHA는 두뇌와 망막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DHA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서 식품을 섭취해야합니다

 

 DHA는 등푸른생선,호두 등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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