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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류성식도염, 생활습관부터 고쳐라 본문

건강한 생활

역류성식도염, 생활습관부터 고쳐라

m j  ♩ 2016.09.28 00:11

 

 

 

 

 

과식은 금물

 

 

과식을 하면 위산분비가 증가합니다

또 위속에 머물러있는 음식물들이 장으로 배출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과식을 하면 위의 아랫부분이 늘어나 식도조임근이 느슨해지고 이때문에

위속에 음식물이 다시 식도로 역류할 가능성이 커지기때문에 과식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뱃살빼기

 

 

복부지방이 위가 있는 복부압력을 높여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복부비만으로 간주되는 역류성식도염이라면 뱃살을 빼야 합니다

 

 

 

 

 

 

 

 

 

야식먹지 않기

 

 

밤에 야식을 먹고 바로 잠자리에 들는것은 아주 나쁜 습관입니다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음식을 먹은 후 바로 눕게되면 위와 식도가 평행을 이루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중력이 수평이되고 소화가 이뤄지기 전 위에 남아있는 음식물들이

식도 쪽으로 올라오게 되므로 , 야식을 먹는것은 아주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야식을 아예 먹지않는것이 좋지만 먹었다면 충분히 소화를 시키고 누워야합니다

야식을 먹었다면 2시간이후에 눕거나, 잠자는것이 좋습니다

 

 

 

 

 

 

 

 

 

상체는 높게

 

 

누우면 위와 식도는 평행선을 이룹니다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식도조임근이 느근해진 상태여서

똑바로 누워있을때 위에서 식도로 음식이 역류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쿠션이나 베개를 밑에 놓고 누워 상체를 높이는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등쪽, 상체 전체를 비스듬히 높여주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술과 담배는 NO

 

 

술을 마시면 위액분비가 늘어나 역류성식도염을 악화시킵니다

술을 마시면 안주도 함께 먹게되는데 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위산분비를 촉진시켜, 식도조임근을 느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담배속 니코틴은 위산과다를 유발하고 위의 혈류 흐름을 방해하며

식도조임근의 기능을 떨어트리므로 담배도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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