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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생활

빈혈증상, 빈혈에 좋은음식

m j  ♩ 2015. 9. 11. 20:26

 

 

빈 혈 이 란 ?

 

 

혈액중에 적혈구의 수가 감소했거나

헤모글로빈 농도가 부족한 상태

 

 

 

 

 

 

 

 

 

어지러움을 동반한 두통이 생긴다

집중력이 저하되고 식욕이 감퇴된다

쉽게피곤하고 나른하며 졸음이 쏟아집니다

손톱이 잘 부러지고 광택이 사라집니다

적은 움직임에도 숨이 찹니다

누워있거나 앉아있다가 일어서면 어지럽다

 

 

 

 

 

혈액속에 적혈구의 수가 감소했거나 헤모글로빈의 농도가 부족하면

혈액의 산소 운반 기능이 떨어져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빈혈은 원인에 따라 여러가지고 나뉘어집니다

하지만 가장 보편적인 빈혈은 철분 결핍성 빈혈입니다

 

 

과도한 다이어트,월경,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나타날수있는

철분 결핍성 빈혈은 규칙적인 생활과 영양소의 고른섭취가 중요합니다

철분의 70%정도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구성하고

몸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달에 한번 월경을 통해 철분이 몸밖으로 빠져나가

여성들은 철분이 부족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임신이나 출산에 의해서도 철분 결핍성 빈혈에 걸립니다

그렇게되면 헤모글로빈의 양이 감소해 충분한 산소공급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철분 결핍성 빈혈은 음식으로 철분을 보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대추는 단백질,지방,칼슘,비타민C,철분 등이 풍부합니다

자양강장 효과도 뛰어나고 불안,불면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특히 철분과 엽산이 풍부한 대추는 하루5알정도가 적당합니다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철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철분함량이 높은데다가 비타민C까지 풍부해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오렌지는 엽산이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

빈혈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식욕부진이 생겼다면

신맛이 나는 오렌지는 입맛을 돋구어 주기도하고

소화도 촉진시켜주어 빈혈증상을 완화해줍니다

 

 

 

 

 

 

 

굴은 철분과 타우린이 풍부하고 소화흡수가 잘되

빈혈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다이어트,피부미용,정력향상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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