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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생활

비타민C 제대로 알고 섭취하자 !

m j  ♩ 2016. 4. 1. 22:43

 

 

 

 

 

비타민C 조리할때 주의하세요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라서 물에 잘 녹습니다

 

그래서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물에 씻을때는 최대한 빨리

씻어내는것이 좋고 물에 오래 담궈두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물에 넣고 끓였을때

그 물을 버리면 비타민C를 섭취할수가없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조리할때는 금속용기에

조리하면 비타민C가 파괴되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비타민C와 노화

 

 

비타민C는 몸속에 들어오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노화를 촉진하고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면역력을 높여주고, 콜라겐을 만드는 물질로 사용되며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특시 40대부터는 노화를 막기위해서라도 비타민C를 꼭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는 철분과 함께

 

 

비타민C는 철분과 함께 섭취해야 비타민C가 몸속에 더 흡수가 잘 됩니다

 

비타민C만 열심히 챙겨먹지말고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도 챙겨먹는것이 좋습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은 육류,조개류,콩류,견과류,잡곡류,해조류 입니다

 

 

 

 

 

 

 

 

 

 

 

비타민C와 사과

 

 

비타민C는 꼭 식품으로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루평균 400g 정도의 야채와 과일을 먹어야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채울수가 있는데 이는 사과 2개로 충분해 채워집니다

하루 사과2개면 따로 비타민제를 챙겨먹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비타민C 과다복용

 

 

최근 비타민C를 과다복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공복에 먹게되면 위장과 간에 부담을줘 설사와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신장과 요로결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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