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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생활

월요병 극복하기

m j  ♩ 2017.02.26 22:28

 

금요일이되면 기분이 개선되다가 주말에는 기분이 좋아지고,

월요일이 오면 심하게 기분이 안좋아지고 우울해지는것을

 

우리는 흔히 월요병이라고 말합니다

 

주말과 월요일의 기분차이가 커서 상대적으로 우울함을 느끼는것인데

특히 월요일에는 우울함과 동시에 피곤함을 더 느끼기도 합니다

 

미국건강잡지 프리벤션에서 소개한 월요병 극복방법 공유하겠습니다

 

 

 

 

 

 

 

 

 

주말에 운동을 하세요

 

 

운동을 통해 적당한 필요가 쌓이면 일요일밤에

잠이 오는 현상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적당한 운동이 좋은데, 과도한 운동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너무 강한 강도의 운동은 근육통을 유발해 잠을 방해할수있기때문입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걷는 운동이 가장 추천하는 운동이며

잠들기 바로직전에는 운동을 하지않는게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책상위의 조명을 밝게 해주세요

 

 

업무를 볼때 책상위의 조명을 밝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증 환자를 하루에 한시간씩 밝은 전구 밑에 있게 하는 실험을 했는데

3주후에 참여자의 절반이상이 기분이 개선되고 숙면을 하였다고 합니다

 

밝은 조명은 우울한 기분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우유와 치즈를 먹어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

트립토판은 숙면호르몬, 멜라토닌을 합성하는데 이용되므로

주말에는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트립토판은 우유,치즈,바나나 등에 풍부합니다

 

잠들기 한시간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커피같은 카페인이 많은 음식은 주말 저녁에 절대 먹지않도록 합니다

 

 

 

 

 

 

 

 

 

 

 

다가오는 주말 계획 세우기

 

 

다가오는 주말에 무엇을할지 계획을 세우도록 합니다

즐거운 계획을 세우는것만으로도 기분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먹어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나 호두를 먹으면

우울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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