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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건강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방법

m j  ♩ 2017.08.07 09:30

 

 

 

 

 

싱겁게 먹기

 

 

짜게 먹으면 혈압이 상승해 심뇌혈관질환을 유발합니다

 

싱겁게 먹는것이 좋으며 칼륨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세요

 

 

 

 

 

 

 

 

 

 

 

콩,두부 먹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과 두부는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폐경 전후의 여성은 여성호르몬 보충에도 좋습니다

 

 

 

 

 

 

 

 

 

 

 

소식하기

 

 

적게 먹으면 체내 대사율이 줄고 활성산소가 적게 생겨

 

심장병이나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적게 먹으면서 채소,과일,두부,현미,해조류를 즐겨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당분 많은 과일 조심

 

 

 

과일은 무조건 건강에 좋을것이라는 편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분이 많은 과일은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오렌지,키위,자두,배,파인애플,망고,석류,바나나,체리,포도

 

위와같은 과일들은 당분 함량이 많은 과일입니다

 

 

 

 

 

 

 

 

 

 

 

등푸른 생선 먹기

 

 

 

등푸른 생선에는 DHA,EPA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지방산이 부족하면 뇌세포막 지방이 줄어 치매위험이 커집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식은 견과류

 

 

간식으로는 호두,아몬드,밤,땅콩 등이 좋습니다

 

견과류에는 오메가3지방산,비타민E,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꼭꼭 씹어서 천천히

 

 

 

음식을 꼭꼭 씹어 천천히 먹게되면

 

입안에 침이 많이 생기는데

 

침에 있는 효소가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높입니다

 

또 꼭꼭 씹는 행위는 뇌를 자극해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천천히 먹으면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방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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