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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건강

비타민이 풍부한,딸기의 효능(딸기영양소)

m j  ♩ 2015. 5. 8. 00:38

 

 

 

비타민C의 효능

 

피로회복, 감기예방, 미백, 스트레스완화

 

 

 

 

 

 

 

 

비타민C의 하루권장량은 100mg입니다

하루에 딸기를 8알만 먹어도 하루권장량을 섭취가능합니다

 

딸기의 비타민은 레몬에 2배, 사과의10배나 함유되어있고

신진대사를 활발히해주며 멜라닌을 억제해 기미도 막아줍니다

 

딸기의 붉을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효과가 높아 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뜨려주며 몸속 활성산소로부터 혈관을 보호하여 심혈관계질환도 예방합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각기능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는 딸기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과일입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해 이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100g에 27Kcal정도로 다른과일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아서 부담없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딸기는 임산부에게도 좋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임신초기에는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의 기형을 유발할수있어 엽산제를 꼭 섭취해야합니다

딸기에는 엽산이 풍부하기때문에 특히 임신초기에 딸기를 챙겨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는 항산화 작용의 효능도 있습니다

또 딸기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줘 암을 예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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