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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본문

음식과 건강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m j  ♩ 2016. 4. 1. 00:08

 

 

 

 

 

 

녹차에는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인 폴레페놀의

일종인 '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탄닌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항암효과도 뛰어나 발암물질 억제에도 탈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녹차를 마실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탄닌은 철분흡수를 방해할 수가 있으므로

식후에 바로 섭취하지 말고 식후 30분~1시간후

( 어느정도 소화가 된 후 )에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배의 루테올린은 가래와 기침을 줄여줍니다

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감기,미세먼지를 잡는데 좋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염증이 생겼을 경우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배의 껍질에 루테올린이 풍부하기 때문에

꼭 껍질을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배의 껍질은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배를 껍질채 깨끗히 씻어 즙을내어 먹거나

통째로 달여서 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마늘에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

그리고 마늘속 비타민B1은 항염증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기관지의 염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마늘을 섭취할때는 양념으로 넣거나

오래오래 씹어먹는게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미나리에는 무기질,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미나리는 알칼리성 채소로써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독소배출, 중금속을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미나리를 섭취할때는 물도 충분히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고등어의 아연은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는것을 막아줍니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은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서

호흡기 질환을 개선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특히 폐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고등어를 먹으면 좋습니다

고등어는 호흡곤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때문입니다

미세먼지가 심한날 고등어를 섭취해보세요

 

고등어의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신선한 고등어를 먹어야 합니다

 

 

 

 

 

 

 

 

 

 

 

 

 

귤에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영양소지만

기침을 삭히는데도 좋은 영양소 입니다

 

또 미세먼지속 세균이 활성화되지못하게 막아주기도 합니다

귤의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껍질채 먹는것이 좋긴 하지만

귤은 껍질채 먹는것이 힘들기때문에

껍질을 벗결을때 하얀색 속껍질이라도 섭취하도록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 라판과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이는 미세먼지로 인한 몸속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배변작용을 도와주기때문에

몸속 노폐물을 정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먹을때는 꼭 줄기까지 함께 먹도록 합니다

줄기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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