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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건강

11월 제철음식 - 맛있게 먹고 건강해지자 !

m j  ♩ 2015. 11. 11. 09:00

 

 

 

 

 

 

 

 

 

새우는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새우는 키토산이 풍부해서 혈액속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E,철,인,아연 등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우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어 한번에 많은양을 섭취하면 좋지않고

특히 고지혈증환자라면 새우 섭취시 주의해야합니다

 

 

 

 

 

 

 

 

 

 

 

 

 

 

문어에는 비타민B2와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함량은 높은편이지만 혈액속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영양소인 타우린의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 걱정없이 안심하고 먹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고지혈증환자는 정해진 양만 먹도록 해야합니다

 

 

 

 

 

 

 

 

 

 

 

 

 

 

 

땅콩은 식물성 지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병을 예방해주고 변비에도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또 미타민E와 인이 풍부해서 혈액순환, 피로회복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땅콩역시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므로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거나

비만일경우에는 땅콩을 먹는것을 제한해야합니다 (100g → 569Kcal)

 

 

 

 

 

 

 

 

 

 

 

 

 

꼬막은 단백질과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아이들 성장발육에도 도움이되는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들어있어 아이들에게 먹이면 좋습니다

또 철분과 엽산도 풍부해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꼬막에도 풍부한 영양소인 아연은  납의 배출을 돕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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