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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chocolate] 파헤치기 !!! (초콜릿효능) 본문

음식과 건강

초콜릿[chocolate] 파헤치기 !!! (초콜릿효능)

m j  ♩ 2012.08.28 10:40

 

 

 

 

 

 

 

초콜릿 [ chocolate ]

 

 

코코아버터와 카카오매스를 혼합한 반죽으로 만든 과자

 

 

 

카카오매스의 함유량과 재료의 배합에 따라 초콜릿의 종류도 달라집니다

 

 

 

카카오매스의 함량이 높으면 다크초콜릿

 

유지방분을 많이 넣어 만들면 밀크초콜릿

 

카카오매스가 함유되지 않으면 화이트초코롯으로 나뉘어집니다

 

 

 

 

 

 

달콤한 맛 이외에도 초콜릿의 효능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특히 다크초콜릿

 

 

 

 

코코아 성분이 60~70% 정도 함유되어 있는 초콜릿을 매일 먹으면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실제 연구결과 초콜릿을 10년동안 매일 섭취한 사람은 심장마비 발병률이 일반사람에의해 낮은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은 초콜릿이 건강에 해롭다고 많이 알고 계십니다

 

충치가 생기거나 살이 찐다는 이유 때문인데 이제 서서히 그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초콜릿은 살이 찌기때문에 다이어트중 절대 먹지 말아야 한다 ?

 

초콜릿은 지방이20%밖에 함유되지 않았고, 단맛은 포만감을 느끼게해 오히려 식욕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카카오에 함유된 폴리페놀성분은 체내의 지방흡수를 막아주고

 

데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은 뇌를 자극해 식욕억제를 일으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초콜릿을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시중에 파는 단맛이 강한 일반초콜릿의 칼로리는 대략 300kcal 정도입니다

 

이정도의 칼로리라면 밥한공기의 칼로리에 해당하기 때문에 초콜릿을 잘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초콜릿을 고를때는 설탕과 버터가 많이 함유된것보다는 카카오함량이 많이 첨가된 초콜릿을 골라야 합니다

 

 

 

 

 

 

카카오 함량이 70%이상 해당하는 다크초콜릿을 1~2조각정도

식후에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노화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초콜릿을 이용한 팩이나 마사지도 유행을 하고 있는데

 

카카오의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초콜릿의 당분을 많이 섭취하면 피부탄력을 감소시킬수도 있기 때문에

 

아까도 강조했듯이 카카오 함량이 많은 초콜릿도움이 됩니다 !

 

 

 

 

 

오히려 카카오성분은 구강안의 박테리아가 성장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해 충지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초콜릿에는 카카오 외에 설탕과 버터가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초콜릿섭취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주는게 바람직합니다

 

 

 

 

 

이 외에도 초콜릿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아주 효과적이고, 우울할때는 한조각의 초콜릿이 도움이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오늘은 식사후 다크초콜릿 한조각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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