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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건강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는 운동전후에 먹으면 좋은음식

m j  ♩ 2017. 4. 26. 15:00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호르몬 조절을 통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단백질도 풍부해 심한 운동후 근육손상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 연어에 함유된 비타민D는 근육을 만들고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연어대신 참치를 먹어도 좋습니다.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

 

 

 

우유는 운동 후 1시간안에 마시면 근육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유는 단백질이 풍부한데 우유의 단백질인 카제인은 소화와 흡수가 느려서

 

몸속에 오랫동안 머물면서 근육을 합성시킵니다

 

우유는 꼭 운동후 한시간 안에 마셔야 근육형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운동전이나 후에 생강을 먹으면 운동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해주는데 도움디 됩니다

 

생강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풀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때문입니다

 

특히 강도높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생강은 아주 좋습니다

 

 

 

 

 

 

 

 

 

 

 

커피

 

 

 

운동전에 커피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커피속 카페인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칼로리소모가 증가되 운동효가가 높아집니다

 

또 카페인의 각성효과로 운동중 생기는 피로감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은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근육을 자극 시키고

 

운동중 지구력을 크게 향상시켜 운동전에 마시면 좋습니다

 

 

 

 

 

 

 

 

 

 

 

귀리

 

 

 

귀리는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런 복합 탄수화물은 운동하는 동아 혈당과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돕습니다

 

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철분,칼륨 등의 영양소들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귀리의 탄수화물은 신체에 즉각적인 에너지를 공급해서

 

강도 높은 운동도 무리없이 소화하게 도와줍니다

 

 

 

 

 

 

 

 

 

 

당근

 

 

 

당근은 운동전에 먹어도 좋고 평소에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베타카로틴은 세포의 노화를 막고

 

운동능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세포가 산화되지 않도록 세포막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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