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깨끗해야 여성이 건강하다!

최고의 건강식품(항암식품) 고구마 본문

음식과 건강

최고의 건강식품(항암식품) 고구마

m j  ♩ 2012. 8. 6. 10:55

 

 

 

요즘은 고구마로 만든 음식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고구마스낵부터 시작해서, 고구마아이스크림, 고구마라떼, 고구마케이크 등등

고구마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들로 고구마는 이제 젊은사람들에게도 꽤 인기있는 식품입니다.

 

 

 

 

< 베스트푸드10    1위 고구마 >

 

최근 고구마가 최고의 항암식품으로 혈압을 낮추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해서 주목받고있습니다.

 

특히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다른식품의 식이섬유보다 훨씬 흡착력이 강해

각종 발암물질과 대장암의 원인인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지방까지 흡착해 몸밖으로 배출시고

 

껍질째 먹는 고구마는 암을 예방하고 위염이나 위궤양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처럼 고구마는 달콤한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대표적인 고구마의 효능을 몇가지 알아보도록할게요

 

 

 

 

 

 

 

 

고구마는 혈액순환을 돕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며 설사나 만성 소화불량에 좋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특히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배설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만성변비에 시달리는 사람에게는

더 좋습니다, 장안을 청소하는 기능이 있는 세라핀이라는 성분이 있어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그러나 고구마의 아마이드라는 성분은 장안에서 이상발효를 일으켜 가스를 만들고

설사를 일으킬수 있기때문에 고구마를 먹을때 사과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쉽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 좋습니다.

 

 

감자와 고구마중에 다이어트식품으로 무엇이 더 좋을까요 ?

 

 

 

고구마는 감자보다 칼로리가 2배나 많습니다. 그래서 자칫 감자보다 고구마가 살이 더찐다고

생각할수있지만 사실은 고구마의 당지수(GI)가 감자의 2분의1 밖에 되지 않아 그렇지 않습니다.

 

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수치가 느리게 천천히 올라가기때문에 남는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되기때문에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그렇지만 칼로리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고구마는 하루에 1~2개가 적당합니다.

 

 

 

 

 

 

 

고혈압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나트륨이 많아 고혈압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은 하루평균 소금 섭취량13g 을 훨씬 넘는 수준으로 나트륨과잉섭취국가입니다.

 

 

이렇게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들은 칼륨을 많이 섭취해 주여야 하는데

왜냐하면 칼륨이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시켜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고구마는 콩이나 토마토와 함께 칼륨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 뿐만 아니라 평소 짠음식을 많이 먹는 한국인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고구마를 먹을때 김치와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김치의 나트륨 흡수를 낮추고 배설을 촉진시키는

역할을해 아주 좋고 평소에도 나트륨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을때는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뿐 아니라 샐러리, 당근, 가지 등 항암효과가 있는 채소82종중 구마의 발암 억제율은 최대98.7%1를 차지했습니다.

 

 

 

 

 

tip. 아침에 껍질째 먹는 고구마가 좋습니다.

 

고구마는 껍질째 먹어야 더 효과가 좋기때문에 하루에 1~2개정도 꼭 고구마를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많은데 고구마를 껍질째 드시면 포만감도 있고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보러가기 클릭

 


 

그루밍족을 자처하던 남성들이 충격을 받은 이유
남들 다 쓴다는데 나만 몰랐던 걸까?
히즈클린 바로가기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