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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건강

골다공증 예방, 우유드세요

m j  ♩ 2016. 10. 21. 04:21

 

 

 

 

 

 

골다공증

 

 

뼈의 밀도가 낮아져 뼈가 약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그저 뼈가 약해지는것이 문제가 아니라, 이로 인하여 골절이 쉬워지는것이 문제입니다

적은 충격에도 쉽게 뼈가 부러지기때문에 위험합니다

특히나 허벅지뼈가 부러지는 대퇴절골절은 사망확률이 20%에 달하기도 합니다

골다공증은 대부분의 환자가 60세이상의 노년층이기때문에 훨씬 더 위험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가장 쉽고 도움이 되는 방법은

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평소에 꾸준히 먹어주는 것입니다

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대부분 뼈에 도움이되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멸치,두유,두부,콩,우유 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콩으로 만든 두유는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있으나 골당공증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골다공증예방, 우유를 드세요

 

 

물론 두부나 콩도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인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칼슘 흡수력 면에선 우유가 최고 입니다

유제품은 칼슘의 흡수율이 다른 음식보다 매우 높으니, 유제품을 챙겨먹는것이 좋습니다

우유와 요구르트가 이에 해당합니다

 

 

 

 

 

 

 

 

 

 

칼슘은 흡수율이 낮다

 

 

칼슘은 흡수율이 낮습니다

칼슘을 많이 , 매일 챙겨먹어도 실제로 몸에 흡수되는 양은 그보다 적습니다

그런데 우유의 칼슘 흡수율은 40%정도 입니다

이는 시금치의 8배, 멸치의 2배 정도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우유는 왜 다른 식품보다 흡수율이 높을까

 

 

우유에는 비타민D가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칼슘 흡수율이 높은것입니다

비타민D는 몸에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돕고 뼈형성 유지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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